MoonNote

반응형

얼마전 블로그 개설 후 6개월만에 애드센스 고시라 불리우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처음 블로그를 생성하고 티스토리에 대해 이것저것 조금씩 알아보다가 제대로 시작한건 10월..?부터 포스팅을 30개 이상하고 신청했을 때 결과는 처참히 실패...애드센스는 구체적인 실패 사유를 알려주지 않아 답답했던 것 같다.

 

 

뭐 여러 사유들이 있겠지만 일단 꾸준한 포스팅이 답인 것 같다. 12월 17일 처음 거절 이후 꾸준히 30개 가량의 포스팅을 더하고 나니 드디어 애드센스 고시 합격 메일이 날라오게 되었다. 기존에도 50개 가량의 글이 있긴했었는데 아무래도 꾸준히 쓰는 것이 주요한 요인이지 않을까 싶다.

 

 

자! 그럼 어디 한번 사용해보자.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나면 광고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여 반응형을 하나 생성하여 준다.

 

 

이후 형태 및 크기를 선택해준 후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애드센스 관련 HTML 코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ML 코드를 잘 복사하고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본문글을 나타내는 치환자  '##_article_rep_desc_##'을 검색하여 위치를 찾고 해당 라인 기준 위아래로 HTML 코드를 붙여넣으면 각각 상단과 하단에 애드센스가 들어가게 된다.

 

당장 큰 수익을 바라기는 힘들겠지만 무언가 나의 블로그 퀄리티가 올라간 느낌을 받으며 꾸준히 포스팅을 할 수 있는 힘이 되지 않을까 싶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한번이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