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Note

반응형
     

 

 

 

WhatFont

 크롬 확장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현재 웹 브라우저 창에 보여지고 있는 폰트의 정보를 알 수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던가요..디자이너느 아니지만 그래도 전문가들이 구성해놓은 것을 따라하다보면 절반은 성공하고 들어가지 않을까싶네요. 다운로드는 다음과 같이 크롬 웹스토어에서 WhatFont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WhatFont

The easiest way to identify fonts on web pages.

chrome.google.com

Chrome 웹 스토어 WhatFont

 

설치 후 웹 브라우저 주소창 옆에 고정으로 놓아두면 f?라는 아이콘이 보일껍니다. 이게 WhatFont입니다. 옵션을 누르면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나오는데요...아마 웹브라우저를 Light 또는 Dark 모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어 나름 세심하게 신경쓴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만...굳이...라는 생각도 한편으로 드네요.

WhatFont >> 옵션 메뉴 아이템
WhatFont 아이콘 변경 옵션

 

 

사용 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WhatFont 아이콘을 누르면 우측 상단에 "Exit WhatFont" 버튼이 나타나게 되고 내가 보고자하는 폰트 위에 마우스를 올려다놓고 클릭만하면 됩니다.

WhatFont 사용 방법

 

클릭하였을 때 나타나는 Font 정보

 

테스트겸 네이버의 글자 정보를 한번 WhatFont로 가져왔는데요. 네이버의 경우 맑은 고딕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 및 사용자분들의 후기를 보면 100% 일치하는 것은 아니라고하는 것 같기도한데..그래도 최대한 유사한 폰트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이상 크롬 확장 어플 WhatFon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한번이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