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Note

반응형
     

 

 

 

22년 3월 구글 애드센스에서 멀티플렉스 광고가 추가되었다고 한다. 기존의 일치하는 광고가 멀티플렉스 광고 형태로 바뀐 것이라고 하는데 일정 트래픽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광고 게재 자격이 주어지는 광고라고 한다. 이런게 바뀌었었던걸 최근이 되어서야 알게되다니..어김없이 정신없이 보낸 2022년도인 것 같다. 잡설은 그만하고 멀티플렉스 광고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멀티플렉스 광고(Multiplex Ads)

멀티플렉스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여러 광고를 게재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이 바로 멀티플렉스 광고이다. 맞춤 설정이 가능하여 사이트의 디자인 형태에 맞춰서 변경할 수 있다고 한다. 처음 멀티플렉스 광고를 보고 들었던 생각은 'Dable' 광고와 유사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 본문 하단에 여러 광고를 한번에 게재할 수 있는 'Dable'이 되게 좋다고 느껴졌었는데 'Dable'의 경우 조건(일주일 평균 방문자 1500명 이상, 게재글 100개 이상)이 꽤 까다로워 초보 블로거인 나로서는 아직 사용할 수 없었다. 

Dable 광고 예시

 

구글 애드센스에는 이러한 광고 타입이 없었는데 멀티플렉스 광고를 통해 가능해진 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본다.(점점 발전하고 있는 애드센스를 보면 미리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해두길 잘했다란 생각이 든다.😁)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의 멀티플렉스 광고 예시

보통 효과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본문 최하단이나 사이드바쪽에 많이 배치하여 사용하는 편이며 아래의 이미지는 애드센스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를 소개할 때 예시로 나오는 이미지들이다.

 

데스트톱의 멀티플렉스 광고

 

모바일의 멀티플렉스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메뉴를 클랙해보면 '멀티플렉스 광고'를 찾을 수 있다.

 

광고를 클릭하면 이제 광고에 대한 이름 지정 및 설정을 할 수 있는 편집 화면이 나타난다. 적당한 이름을 선택하고 필요하다면 추가 크기 및 스타일 설정을 한다. 모두 마쳤다면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멀티플렉스 광고 편집 화면

만들기 작업을 모두 마쳤다면 아마 광고 단위 리스트에 멀티플렉스 목록이 보일 것이다. 나머지는 기존의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던 방법과 동일한데 생성된 광고의 HTML 코드를 블로그 HTML에 등록하면 된다.

 

생성한 멀티플렉스 광고 목록
HTML 코드 정보
블로그 하단 적용된 멀티플렉스 광고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한번이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